해외여행/모로코

스페인/포루투갈/모로코 여행 12 모로코 카사블랑카 (2015년 3월)

바위다섯 2015. 3. 29. 22:28

라바트를 둘러보고 모로코 최대도시 카사블랑카로 향했다. 저녁에 도착하여 카사블랑카에서 1박했다.

다음날 카사블랑카 관광을 마치고 다시 탕헤르로 돌아가, 탕헤르에서 배편으로 스페인 타리파로 돌아가서, 미하스에 가서 다시 1박했다.

 

카사블랑카

인구 330만명의 모로코 최대의 도시이며, 모로코 경제와 무역의 중심지이다.

 

숙소 Hdtel Casablanca

 

숙소 호텔 주변의 야경

 

수퍼

 

법원

 

모하메드 5세광장

카사블랑카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가장 번화한 곳이다. 시내관광및 쇼핑의 기점으로 반원형 돔이 길잡이 역활을 한다. 광장 중앙의 분수대와 주위에 있는 프랑스 식민지 시대 건물들이 조화를 이룬다.

 

핫산 모스크

사우디아라비아의 메카및 메디나에 있는 모스크에 이어 세계 3번째로 큰 모스크로서, 카사블랑카 시내에 들어서면 어디서나 그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핫산2세 국왕이 국민의 성금을 모아 1987년부터 1993년까지 7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모스크이다.약 6,000평의 대지 위에 건축된 모스크는 25,000명이 동시에 예배를 볼 수 있는 규모이며, 높이가 200m로 세계 모스크 중 가장 높은 건물이다. 건물 지붕이 개폐식으로 되어 있으며, 3,300명의 모로코 최고의 실내장식 조각 기술자들이 완성한 세기의 걸작품이다.

 

핫산 모스크 옆 대서양

 

영화 '카사블랑카'에서 주인공 Rick이 운영하는 카페를 재현해 놓은 Rick's Cafe

 

카사블랑카에서 다시 탕헤르로 가는 길에 있는 휴게소.

점심으로 한국식 도시락을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