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탈리아

유럽여행 16 이탈리아 로마 (2013년 8월)

바위다섯 2013. 9. 15. 00:41

나폴리에서 숙소가 있는 로마로 돌아와 하루 묵고 로마와 바티칸으로 향했다.

 

숙소 ; 특급 Sheraton Golf Hotel Roma 여기서 2박했다.

 

호텔 야외 레스토랑

 

로마

인구는 약 275만명이고, 고대 로마문명의 중심지이다.

로마의 탄생은 기원전 753년 경이라고 한다. 로마는 '로물루스'와 '레무스'란 쌍동이 형제에 의해 팔라티노 언덕을 비롯한 일곱개의 언덕위에 세워 졌으며 로물루스의 이름을 따라 로마라 불리웠다.

로마는 아펜닌 산맥에서 발원한 테베레강이 지중해로 흘러 들어가는 곳에 위치하고 있었고 이후 로마는 교통의 중심이 되어 크게 발전할 수 있었다.

 

아우렐리안 성벽

 

콜론나 광장 바오로 동상

 

스페인 계단과 트리니타 데이 몬티 교회

 

바르카치아 분수에서 보는 스페인 계단

 

트레비 분수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1733년 교황 클레멘스12세의 위촉으로 건축가 니콜라 살비에의해 설계 되었다.

 

판테온

1세기에 세워 졌으며 황제 하드리안이 설계한 것으로 추정된다.

 

베네치아 궁과 빅토르 엠마누엘 2세 기념비

베네치아 궁은 교황 바오로2세로 즉위한 추기경 삐에트로 발보에 의해 건축이 시작되었다. 설계는 레온 바띠스타 알베르티가 맡았다. 이후 역대 교황의 거처로 사용되다가 1564년 교황 비오4세가 베네치아 공화국에 기증하였다.19916년에는 이탈리아 정부의 재산으로 귀속되어 제2차 세계대전 때는 군총사령부로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동쪽으로 향한 조그만 발코니는 무솔리니가 2차 세계대전 참전을 선포한 곳으로 유명하다. 지금은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다.

 

카피돌리오 언덕을 오르는 코르도나타 계단

 

캄피돌리오 광장과 마르쿠스아우렐리우스 청동기마상

 미켈란젤로가 설계했다.

 

세나토리오 궁전

르네상스 양식의 건축물이다.

 

포로 로마노

 

티투스의 개선문

81년에 황제 도메티안이 그의 아버지 베스파시안과 그의 형 티투스가 예루살렘을 점령한 것을 기리기 위해 건설했다.

 

셉티무스 세베투스의 개선문

203년에 황제 셉티무스 세베투스의 즉위 1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건설되었다.

 

콘스탄티누스의 개선문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비잔티움으로 수도를 옮기기 몇년 전인 315년에 건설되었다.

 이것은 콘스탄티누스가 312년 밀비안 다리 전투에서 막센티우스에게 이긴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것이다.

 

콜로세움

72년에 베스파시우스 황제에 의해 건설되었다.  최대 55,000명의 관람객을 수용할 수있었으며, 관람객들은 계급에 따라 앉는 자리가 구분되었다.

원래의 이름은 플라비오 원형경기장이었으나, 근처에 높이 30m의 거대한 네로황제 청동상 때문에 콜로세움이라 부르게 되었다. 

 

성 바울 성당